본문 바로가기

창틀 위의 슈퍼 원예

수염 틸란드시아 키우는법 제1화 👳 수염 틸란드시아 물주는 방법, 관리법

"행잉플랜트의 시작

 

 

아메리카 대륙 중남부의 사막이 원산인 식물로, 잎의 질감이 플라스틱 같아서 조화라고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인기 절정의 미세먼지 식물, 미세먼지 먹는 식물, 공기정화식물입니다.

 

틸란드시아는 파인애플과 먼 친척이라고 합니다. 

뿌리는 주로 나무나 바위에 달라붙기 위해서 발달했는데 이런 형태의 식물을 착생식물이라고 합니다. 

 

뿌리와 화분, 흙이 필요 없어 집에서 간편하게 기를 수 있는 원예식물입니다. 영상에서의 설명처럼 햇볕을 자주 쬐도록 해야 합니다. 

 

틸란드시아 물 주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하지만 수염 틸란드시아는 물 주는 법에서 주의할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물을 주려면 대야에 물을 받아놓고 30분~하루 정도까지 담가 두는 게 좋으며, 꺼낼 때에는 잎 사이사이에 물이 고이지 않게 잘 털어줘야 합니다. 

 

다만 잎으로 물을 흡수한다고 항상 습하게 두어서는 안 되는데, 물이 고인 부분이 썩어서 식물 전체가 죽을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합니다. 더운 사막이 고향이라 낮에는 기공을 닫고 밤에 호흡을 하는데, 그에 따라 야간에 산소를 만들어내며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또한 새집증후군 원인 가운데 하나인 자일렌과 발암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탁월하며, 미세먼지 흡착에도 탁월합니다.


 상세 설명 및 실전 영상을 보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바랍니다.

 

🔍 앞으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구독 💖,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 Thank you so much for watching this video by UNCLE PLANT channel, we hope you enjoyed it! Don't forget to share it and subscribe to our channel https://www.youtube.com/unclepl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