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틀 위의 슈퍼 원예

아레카야자 키우기 제1화 🌴🌴 아레카야자 포기나누기 및 물주기와 관리법 👍

"공기정화식물 1위

 

 

야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도 인정한 공기정화식물이고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서의 가치가 높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약간 비싼 편에 속합니다. 

 

아레카야자라고 하는 것이 정확하지만 보통 야레카야자라고 많이 부릅니다. 

 

크게 키우기 어렵지 않은 편이고 앞서 말한 대로 NASA가 지정한 실내 공기정화식물 중에서 가장 일등공신으로 꼽히는 식물로 거실이나 사무실 등의 공기정화에 필수적인 식물입니다. 

 

비교적 키우기 쉽지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이나 건조한 공기는 싫어합니다. 반드시 간접 햇빛을 받도록 해주세요. 

 

야자류 중에서는 질감도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며 가습기를 대신할 정도로 증산량이 뛰어난 가습식물입니다. 

 

2미터 정도 자라며 향기는 거의 없습니다. 

 

생장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며 생육에 적당한 온도는 21~25도 정도이며, 겨울철 최저온도는 13도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가지에만 염분을 축적하는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축적된 염분이 포화상태에 이르면 그 가지가 말라죽게 되는데 이때는 발리 말라죽은 가지를 잘라주도록 합니다. 

 

빛이 많이 필요하지만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빛이 아주 부족한 경우에는 성장이 더디고 잎을 떨어뜨립니다.

 

봄, 여름에는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하지만 뿌리가 썩지 않도록 화분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레카야자를 죽이는 첫 번째 이유가 과습인 점 반드시 주의하세요. 과습의 경우 잎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반대로 수분이 너무 부족한 것도 금물입니다. 이 경우에는 잎이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결론은 뿌리가 썩지 않을 정도로 배수가 잘되어야 하고, 수분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아울러 수돗물의 염소, 불소, 염분 등 화학성분을 싫어하니 가능하다면 증류수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 증류수를 만들기 힘드니 수돗물 또는 정수된 물을 이틀 정도 두셨다가 쓰시는 게 가장 손쉬운 방법이 아닐까 짐작됩니다. 

 

가정에서 증류수 만드는 방법 

1. 빗물을 받아 미네랄 성분이 없어지도록 2일 동안 가만히 둡니다. 먼지나 벌레 등으로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공해가 심한 도시에서는 사용 불가... 

 

2. 냄비에 물을 적당히 담은 후 유리그릇을 물 위에 띄운 후 끓이는 법이 있습니다. 유리그릇이 바닥에 닿으면 모인 증류수가 다시 가열되어 증발하므로 유리그릇이 바닥에 닿지 않아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작은 찜망이나 튀김 받침대 같은 것을 깔고 유리그릇을 올려놓습니다. 

뚜껑을 뒤집어 덮은 후 물을 끓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반드시 약한 불로 낮춘 후에 뒤집은 뚜껑에 얼음을 적당히 부어줍니다. 너무 많이 올리면 얼음이 녹아 넘치니 주의하시고, 또한 뚜껑에 구멍이 나 있는 것은 얼음 녹은 물이 구멍으로 떨어지니 이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수증기가 차가운 냄비 뚜껑을 만나 응결되면서 유리그릇으로 증류수가 모입니다. 

어느 정도 증류수가 모이면 냄비를 완전히 식힌 후 얼음이 녹아 있는 냄비 뚜껑을 조심스럽게 열어줍니다. 많은 양을 만드는 것도 힘들고 시간, 비용을 따져보면 비효율적이지만 참고 삼아 알려드렸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후 동영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통기가 잘되고 배수가 좋은 토양이 필요하며, 지지대를 뿌리가 상하지 않게 세워주면 좋습니다.여러분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바랍니다.


 상세 설명 및 실전 영상을 보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바랍니다.

 

🔍 앞으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구독 💖,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 Thank you so much for watching this video by UNCLE PLANT channel, we hope you enjoyed it! Don't forget to share it and subscribe to our channel https://www.youtube.com/unclepl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