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틀 위의 슈퍼 원예

인도고무나무 키우기 제1화 🥕 인도고무나무 삽목법 🥕 인도고무나무 번식방법 🥕 인도고무나무 관리법

"자라나라 고무고무

 

 

인도가 원산지라 인도고무나무(Ficus elastica)라고 합니다(열대지방에 널리 분포).

생육온도는 15 - 24°C 겨울나기 온도는 12°C이며 갑작스러운 온도 저하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광도는 밝은 그늘로 직사광선을 피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직사광선은 잎이 탈 수 있습니다)

분갈이는 식물의 성장에 영향을 주므로 5~6월 중에 매해 분갈이하심을 추천합니다. (불가능한 경우 2년에 1번 분갈이함)

비료는 봄과 여름에 묽은 액체 비료를 매 2주마다 하시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번식 방법은 삽목이 가장 쉽게 쓰이며 꺾꽂이를 자르시고 수액이 흐르면 1시간 동안 건조한 뒤에 꺾꽂이하심을 추천합니다. 삽목 이후의 온도는 약 21~24°C를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전정을 통해 원하는 높이의 크기로 잘라 보기 좋게 키우실 수 있으며, 자르신 가지는 삽목을 통해 개체 수를 늘려가며 번식도 가능하니까 가드닝 하시기에 재미가 있으실 것입니다.

주 효과는 우리나라는 온실이나 실내에서 가꾸며 번젠과 같은 공기 오염 물질을 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키우시면서 주의사항 🥕

1. 잎 변화의 가장 흔한 원인은 과급입니다.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저온이나 광도의 부족으로 잎이 떨어질이질 수 있으니 잘 관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아래쪽 나뭇잎의 일부가 노랗게 떨어지고 떨어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재배 환경이 양호한지  확인해 주세요~^^

4. 잎 가장자리가 노랗게 변할 시에는 토양의 양분의 부족과 과습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상세 설명 및 실전 영상을 보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바랍니다.

 

🔍 앞으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구독 💖,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 Thank you so much for watching this video by UNCLE PLANT channel, we hope you enjoyed it! Don't forget to share it and subscribe to our channel https://www.youtube.com/uncleplant